2022년 KOREA LIFE SCIENCE WEEK 전시장 전경. 2023년에는 약 150개사가 출품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KOREA LIFE SCIENCE 2023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2023년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Korea LifeScience Week)가 경연전람, 사이언스21 주최로 11월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R&D 트렌드 및 기술, 투자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로 B2B 전시회, 콘퍼런스, 투자포럼, 파트너링, 해외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생명과학 분야 B2B 행사인 2023년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북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아주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 서울홍릉강소특구INNOPOLIS,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등의 후원·참가로 진행된다. 행사는 14일 오전 10시 1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행사로 이어진다.
B2B 전시회 및 단체관
B2B 전시회에는 국내외 기업·대학·연구소 뿐만 아니라, 생명과학 분야 주요 단체들이 공동 부스를 운영해 특별한 프로그램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주요 참가사로는 신영엘에스티, 영사이언스, 네이처 셀(Nature Cell), 아크로바이오시스템스(Acrobiosystems), 클래리베이트(Clarivate), 하니웰(HoneyWell) 등이 있으며 융복합의료제품 홍보관, 첨단재생바이오 홍보관, 바이오스타트업 공동관, 홍릉강소특구 공동관, 충북 바이오 공동관, 벨기에 및 덴마크 공동관을 포함해 총 130여개사가 참가한다.
아울러 주최 측은 이번 행사에 생명과학 연구실험 분석 시장을 조망하는 Korea Lab Autumn(연구실험분석기기전)을 신설·개최한다. 이를 통해 최첨단 연구실험 분석기기·서비스가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과 혁신을 촉진하며, 새로운 발견을 주도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포럼 및 콘퍼런스
투자포럼에서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약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가 공동으로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과 ‘2023년도 연구개발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 기업 IR(IPIR)’을 16일(목)에 개최한다. 이번 투자포럼은 유망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 연구개발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 파이프라인을 발표하는 2023년 하반기 최대 규모 행사다.
콘퍼런스에서는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최신 동향과 미래 전략’이라는 주제로 ‘2023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이 14일(화) 개최된다. 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바이오헬스 산업을 둘러싼 시장, 기술·특허, 라이선싱·M&A 등 분야별 현황에 대한 최신 동향과 앞으로 전개될 다양한 현상에 대한 업데이트된 내용이 이번 포럼을 통해 공유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글로벌 바이오헬스 시장에서 혁신 생산성 확보와 신규 모달리티 확보를 통한 시장 경쟁력 제고와 신시장 창출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수립 과정에서 우리 실정에 적합한 접근 전략과 모델 개발을 위한 방안을 공유하고자 ‘바이오헬스 신규 모달리티 확보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주제로 ‘2023년도 제2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이 개최된다.
둘째 날인 15일(수)에는 ‘새 시대를 여는 바이오산업의 혁신: 첨단재생의료’를 주제로 한 ‘제4회 첨단재생의료 발전전략포럼’이 개최된다.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와 경연전람의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자가 유래 첨단바이오의약품 투약에 대한 법률적 이해 △첨단재생의료 임상 연구 적용 사례 △엑소좀 치료제 현재와 미래 △CAR Technology: CAR - 면역세포 치료 시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파트너링, 수출 상담회
2023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바이오헬스 산업계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파트너링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참가사와의 △공동 연구 △라이선싱 △마케팅 제휴 △기술 매각 △매입 △조인트 벤처 △투자(유치) △생산 제휴 등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이번 파트너링은 전시 기간 전시홀에 마련된 파트너링 존에서 진행된다.
또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대면 상담으로, 한국 생명과학 기업과의 해외 협력 및 거래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주최 측이 초청해 충분한 사전 매칭을 통해 현장에서의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
생명과학 분야에서의 혁신과 협력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11월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문 업계 관계자에게만 입장이 허용되며, 사전 등록이 필수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www.lifesciencewee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연전람 소개
경연전람은 1979년 설립된 전시 문화 기업이다. 36년간 오직 산업 전문 전시회를 개최해 오면서 총 250여 회의 산업 전문 전시회 개최를 통해 얻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시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전자, 부품, 자동화, 포장, 제약 및 화장품, 안전, 소방, 보안, 해양, 군수 산업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 산업 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개최 전시회가 양적, 질적으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