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카카오뱅크와 금융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2-02 15:0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왼쪽부터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가 카카오뱅크와 금융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월 1일(수)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카카오뱅크는 보이스피싱 예방과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핀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금융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손을 맞잡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카오뱅크는 2022년 말 공익 법인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2억원을 기부했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사회적 가치에 맞는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을 선발·육성하는 ‘핀테크 성장지원 사업’ △보이스피싱 예방, 사기 예방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포용금융 해커톤’ △핀테크 기업의 투자 자금 확보와 홍보 기회 제공을 위한 ‘핀테크 데모데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지원 전문 기관으로서 꾸준히 핀테크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해왔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 분야의 탁월한 역량과 경험, 노하우를 보유한 카카오뱅크와 협력해 우리나라 핀테크 생태계 발전과 금융사회안전망 구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소개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