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ovo,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에 의해 검증된 2050년 넷 제로 배출 약속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의 넷 제로 검증을 받은 Lenovo, 넷 제로 표준에 의해 검증된 최초의 PC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이자 세계 139개 회사 중 하나

2023-01-20 14:40 출처: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Lenovo,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에 의해 검증된 2050년 넷 제로 배출 약속

홍콩--(뉴스와이어)--Lenovo(HKSE: 992)(ADR: LNVGY)는 2050년까지 유엔 글로벌 임팩트, CDP 및 세계자연기금 간의 파트너십인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SBTi)에 의해 검증 및 승인된 넷 제로 온실 가스(GHG) 배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발표함으로써 SBTi에서 검증한 넷 제로 목표를 가진 최초의 PC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이자 세계 139개 회사 중 하나가 됐다.

Lenovo는 SBTi와 협력하고 넷 제로 표준(세계 최초)을 따름으로써 배출량 감축에 대한 과학적이고 협력적이며 책임 있는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Lenovo 회장 Yuanqing Yang은 “Lenovo는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10년 이상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기후 변화와의 싸움에서 협력과 책임이 공동의 성공에 필요한 두 가지 중요한 요소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기후 과학을 따르고, 측정을 표준화하고, 목표와 진행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검증을 추구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목표를 SBTi에 맞추면 기업이 배출량 감축에 대해 책임감 있게 행동할 수 있다. SBTi 없이는 넷 제로 목표를 달성했는지 또는 언제 달성했는지 알기 어렵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표준화: SBTi는 지구 온난화를 섭씨 1.5도로 제한하려는 노력과 관련하여 넷 제로의 의미를 최초로 표준화한 기구이다.

적응성: 역동적인 SBTi의 표준은 여러 회사의 집합적 노력과 변화하는 지구 온도에 따라 조정된다.

책임성: 많은 사람에게 2050년은 멀게 보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늘날 약속을 하는 많은 리더는 27년 후에는 현재의 위치에 있지 않을 수 있다. 기후 변화를 줄이기 위한 목표를 외부 기구에 맞추는 것은 책임과 지속성을 제공해준다.

Science Based Target 이니셔티브의 최고경영책임자 Luiz Amaral은 “기후 과학은 우리가 글로벌 넷 제로를 달성하고 기후 변화의 막대한 피해를 방지하려면 빠르고 상당한 배출량 감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라며 “Lenovo의 넷 제로 목표는 기후 위기의 시급성과 일치하며 다른 조직들이 따라야 하는 명확한 모범을 보여줍니다”고 말했다.

Lenovo의 2050년 장기 목표는 SBTi가 검증한 2030년 단기 배출량 감축 목표와 일치하며 이는 아래에 요약돼 있다.

종합 넷 제로 목표

Lenovo는 FY2049/2050까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넷 제로 GHG 배출을 달성할 것을 약속한다.

단기 목표

Lenovo는 FY2018/2019 기준 연도에서 FY2029/2030까지 절대 범위 1 및 범위 2 GHG 배출량을 50% 감축할 것을 약속한다. 또한 Lenovo는 판매된 제품의 사용에 따른 범위 3 GHG 배출량을 동일한 기간의 동급 제품 대비 평균 35% 감축할 것을 약속한다. Lenovo는 구매한 제품 및 서비스의 범위 3 GHG 배출량을 동일 기간 총 수익 100만달러당 66.5% 감축할 것을 약속한다. 더 나아가 Lenovo는 업스트림 운송 및 유통의 범위 3 GHG 배출량을 같은 기간 운송된 제품의 톤-킬로미터당 25% 감축할 것을 약속한다.

장기 목표

Lenovo는 FY2018/19 기준 연도에서 FY2049/50까지 절대 범위 1, 2 및 3 GHG 배출량을 90% 감축할 것을 약속한다.

Lenovo는 과학 기반 배출량 감축 접근 방식의 얼리어답터로서, 2020년에 2030년 단기 배출량 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받고 세계 최초인 넷 제로 표준의 로드 테스트에 동참했다.

ESG 중심의 컨설팅 회사인 The Heart of Tech의 설립자 Carolina Milanesi는 “넷 제로 달성의 성공은 조직의 장기적인 책임을 규정하는, 과학 기반의 투명하고 협력적인 프레임워크에 달려있습니다. SBTi에서 이 프레임워크를 만들었으며 기업의 배출량 감축을 도와줄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배출량 감축을 위한 Lenovo의 기본 전략에는 제품의 환경 영향 감소, 혁신을 통한 제조 지속 가능성 향상, 운영 및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배출량 감축이 포함된다. Lenovo의 전문가들이 넷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변경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Lenovo의 Journey to Net-Zero 동영상 시리즈에 이러한 전략이 요약돼 있다.

Lenovo의 배출량 측정은 온난화를 산업화 이전 수준에서 섭씨 1.5도 이상이 되지 않도록 제한하려는 파리 협정의 목표에 따라 기후 변화를 이해하고 제한하기 위한 더 광범위한 협업 데이터에 기여할 것이다.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기업이 배출량 감축 목표를 SBTi의 과학 기반 방법론 및 검증 프로세스에 맞추는 과정에 있다.

배출량 감축 노력 외에도 Lenovo는 Gartner의 25대 글로벌 공급망, Fortune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및 CDP의 기후 변화 및 물 보안 부문 리더로 선정되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하고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Lenovo의 노력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Lenovo의 FY 2021-22 ESG 보고서에서 찾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Lenovo StoryHub에서 찾을 수 있다.

Lenovo 소개

Lenovo(HKSE: 992)(ADR: LNVGY)는 연간 매출액 70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Fortune Global 500에서 17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에 8만2000명의 직원을 두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Lenovo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솔루션 및 서비스 등으로 핵심 성장 분야를 넓혀왔다. 이러한 변모와 Lenovo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더욱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에서 찾을 수 있으며 Lenovo의 StoryHub에서 최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119005499/en/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