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의 기업가, 175만 스위스 프랑 공유해 글로벌 담수 위기에 대처

2030년, 전 세계 물 수요 지속 가능한 공급을 40% 초과할 전망
기후 변화와 인구 증가로 강과 호수 고갈 상태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인 UpLink는 신생 기업 확장을 위해 각각 17만5000 스위스 프랑을 받게 될 최초의 10명의 물 전문 기업가들을 발표했다.
글로벌 담수 혁신 도전(Global Freshwater Innovation Challenge)의 입상자들은 7개국 출신들이며, 바이오센서, 무화학 폐수 처리 및 담수화 솔루션 등의 혁신적인 개발을 이뤘다.
이 도전은 담수 부문의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선도적인 글로벌 대기업이 제공하는 5년에 걸친 1500만달러 투자의 하나다.
2023년 세계경제포럼 연례 회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wef.ch/wef23)를 방문한다.

2023-01-19 14:15 출처: HCL Group (뭄바이증권거래소 532281)

다보스, 스위스--(뉴스와이어)--기후 변화, 인구 증가 및 소비자 수요로 인한 위협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전 세계 담수 생태계를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인 UpLink는 이 고조되는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글로벌 대기업 HCL 그룹과 협력해 HCL 그룹이 제공하는 175만 스위스 프랑(190만달러)를 공유할 10명의 물 전문 기업가를 발표했다.

물 사용은 식량 생산, 교육, 일자리 창출, 건강 및 웰빙, 자연 세계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UN의 2030년 지속 가능성 의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다. 하지만 2030년까지 전 세계 물 수요는 지속 가능한 공급을 40% 초과할 전망으로 이는 글로벌 경제와 사회에 거대한 영향을 미친다.

이 10개의 신생 벤처 기업은 HCL 및 UpLink의 아쿠아프레너 혁신 계획(Aquapreneur Innovation Initiative)에 따른 다섯 가지 도전 중 첫 번째인 글로벌 담수 혁신 도전(Global Freshwater Innovation Challenge)의 입상자들이다. 2022년 9월에 시작된 이 도전은 데이터 주도 의사 결정을 강화하고 기후 변화 여건 속에서 담수 회복력을 향상하며 전 세계 수질을 복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요구했다.

HCL Group은 5년에 걸친 1500만달러 투자를 통해 일련의 혁신 도전을 개시하고 UpLink에서 글로벌 담수 부문을 위한 혁신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UpLink 및 포럼의 글로벌 물 이니셔티브(Global Water Initiative)를 지원하고 있다.

이 10명의 물 전문 기업가 또는 ‘아쿠아프레너(Aquapreneur)’는 도전에 대해 제출된 227개의 솔루션 중에서 선택됐으며 이제 각각 HCL 그룹으로부터 중요한 자금 17만5000 스위스 프랑(190만달러)을 받게 된다. 이 혁신가 중 두 명은 다보스에서 열리는 2023년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에서 자신의 솔루션을 발표하도록 선정됐다.

미국에 기반을 둔 Epic Cleantec은 도시 건축 환경에서 물 재사용 혁명을 주도하는 물 기술 회사이다. Epic Cleantec의 CEO Aaron Tartakovsky는 “노후화된 기반 시설, 도시 인구 증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기후의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기존의 접근 방식은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다. Epic은 도시들이 미래의 세대들을 위해 물을 안전하게 확보하도록 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pic은 차세대 기술을 사용해 물 사용의 순환성을 촉진하고 정책 입안자와 협력해 도시의 물 인프라를 재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르헨티나에 기반을 둔 Kilimo는 빅 데이터와 기계 학습을 사용해 농업을 위한 물 사용을 확인, 개선 및 상쇄한다. 공동 창립자 겸 최고 운영 책임자인 Tatiana Malvasio는 “라틴 아메리카 출신의 설립자들로서 우리 지역에서의 농업과 물 부족 간의 어려움을 직접 경험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농부들이 물 사용량을 줄이고 관개 방식을 보다 효율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Kilimo는 인공 지능을 사용해 농부들이 관개를 최적화하고 물 관리 이니셔티브 참여에 대에 보상을 받도록 도와준다.

HCL의 상금과 UpLink의 지원을 받을 다른 기업가는 다음과 같다.

bNovate Technologies(스위스) - 상수도의 세균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감지하는 자동 원격 바이오센서

Indra Water(인도) - 1차 처리에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는 전기 구동식 분산형 폐수 처리 솔루션

Majik Water Technologies(케냐) - 입증된 응축 기반 기술을 사용해 공기에서 수분을 포집하는 대기 수분 생성 시스템

NatureDots Private Limited: AquaNurch(인도) - 수산 양식의 원격 제어 및 실시간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해 생태적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어업 및 물 관리자의 위험을 제거

Oneka Technologies(캐나다) - 파도를 통해 생성된 재생 에너지를 이용해 식수를 생산하는 파력 담수화 솔루션

Openversum(스위스) - 물에서 병원균 중금속을 제거하는 현지에서 조립 및 관리되는 막필터

RainGrid Inc.(캐나다) - 검증 가능한 생태계 크레딧을 생성하면서 순 제로 주택 강우량 유출을 위한 커뮤니티 규모의 건물 기반 디지털 네트워크 구축

Wateroam Pte Ltd(싱가포르) - 전기 없이 안전하고 신속한 고품질 식수 생산

HCLTech 회장 Roshni Nadar Malhotra는 “대규모 전문가 심사단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된 아쿠아프레너 혁신 계획의 첫 번째 수혜자들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담수의 가용성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극도로 취약한 미래 전망으로 인해 정책 입안자, 민간 부문 및 대중 모두의 관심이 요구되고 있다. 기존 담수 자원을 둘러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는 아쿠아프레너들의 노력을 직접 보면서 우리 모두 지구의 미래를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확신한다. 상위 10명의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세계경제포럼의 전무이사인 Olivier Schwab은 “이러한 혁신은 깨끗한 물에 대한 증가하는 전 세계 수요를 충족하고 보다 친환경적인 경제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전 세계적으로 여러 국가들이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이 소중한 자원에 대한 안전한 접근성을 도울 혁신적인 신생 기업을 찾아내고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UpLink와 HCL이 시작한 아쿠아프레너 혁신 계획은 이러한 세계적 수준의 혁신가들이 진정으로 변혁적인 변화를 확장하고 추진하는 데 필요한 자, 전문 지식 및 중요한 자금과 연결되게 해준다”고 말했다.

UpLink 소개

UpLink는 세계경제포럼(WEF)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명시된 대로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신생 벤처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사람과 지구를 위한 ‘기업가 혁명’의 길을 열도록 고안됐다. Deloitte 및 Salesforce와 협력해 다보스에서 개최된 2020년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에서 출범한 UpLink는 기업가와 벤처 확장을 도울 수 있는 투자자, 전문가 및 파트너 간에 교량 역할을 한다.

UpLink는 혁신 도전으로 알려진 경쟁 프레임워크를 통해 혁신을 끌어낸다. UpLink는 43개 이상의 도전을 실행해 건강, 식품, 담수, 해양, 플라스틱, 교육, 기후 등을 포함한 중요한 SDG 영역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갖춘 350명 이상의 기업가를 발굴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uplink.weforum.org)를 방문한다.

HCL Group 소개

1976년 인도 최초의 IT 차고 신생 벤처 기업 중 하나로 설립된 HCL은 1978년 8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컴퓨터 도입을 포함해 여러 가지의 최초 업적을 달성한 현대 컴퓨팅의 개척자이다. HCL Group은 오늘날 HCLTech, HCL Infosystems, HCL Healthcare의 3개 그룹사로 구성돼 기술과 건강 관리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그룹은 60개국에서 22만2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23억달러 이상의 연간 수익을 창출한다.

그룹 회사인 HCLTech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회사 중 하나이다. 산업 부문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기술 서비스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디지털, 엔지니어링 및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최첨단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HCLTech는 세계경제포럼의 전략적 파트너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hcl.com)를 방문한다.

편집자 참고 사항

2023년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 소개세계경제포럼 2023년 연차 총회는 분열된 세계(Fragmented World)에서의 협력이라는 주제로 세계 최고의 지도자들을 한자리로 모은다.

2023년 연차 총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bit.ly/3XmxVV8)를 참고

포럼 의제 프랑스어 | 스페인어 | 표준 중국어 | 일본어로 읽기

포럼의 영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포럼의 전략적 인텔리전스 플랫폼 및 변환 맵 확인

@wef@다보스 | 인스타그램 | 링크드인 | 틱톡 | 웨이보 | 팟캐스트를 통해 Twitter에서 포럼 팔로우

페이스북에서 포럼 팬 되기

포럼 동영상 보기

포럼 보도 자료 및 팟캐스트 구독

세계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경제포럼은 공공-민간 협력을 위한 국제 기구이다. 포럼은 세계, 지역 및 산업 의제를 구상하기 위해 최고의 정치, 비즈니스 및 기타 사회 지도자를 참여시킨다. (www.weforum.org).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273977/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c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