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6년 연속 최고 등급 물맛 인정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최고 등급 ‘3 Star’ 획득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6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2023-01-19 10:16 출처: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제주--(뉴스와이어)--제주삼다수가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 Star’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6년 연속 수상의 쾌거다.

2018년 업계 최초로 3스타를 획득한 제주삼다수는 2020년 3년 연속 3스타 수상 제품에 수여되는 ‘크리스털 테이스트 어워드(Crystal Taste Award)’를 수상했으며, 올해까지 6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변함없이 우수한 물맛을 입증했다.

국제식음료품평원(ITI·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이다. 전 세계 식음료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품평회는 세계 각국 200여 명의 쉐프와 소믈리에 등 미각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맛과 향, 조직감 등 총 5단계 평가항목에서 종합점수 90점 이상을 받으며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제주삼다수는 청정지역, 한라산국립공원 내 해발 1450m 이상에서 스며든 빗물이 천연필터인 화산송이층으로부터 18년 동안 걸러지며 불순물은 사라지고 칼슘·칼륨·바나듐·실리카와 같은 건강에 좋은 미네랄은 녹아든 물로, 우수한 수질과 순한 물맛이 특징이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의 좋은 물맛을 고객에게 변함없이 전달하기 위해 축구장 면적 약 100개 규모의 취수원 주변 토지를 매입하는 등 엄격하게 품질 관리하고 있다. 2021년에는 업계 최초로 국가 공인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지난해에는 국가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제주삼다수의 국가공인 품질 신뢰도와 경쟁력을 입증해오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전 세계에서 모인 우수한 제품과 경쟁하는 권위 있는 국제 품평회에서 6년 연속 좋은 성과를 거두며 국내 생수 업계 우수성을 일리는 데 기여한 거 같아 의미가 남다르며, 제주삼다수는 출시 후 25년간 한결같이 국민에게 사랑받아온 만큼 변함없는 맛과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