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23년 시무식 및 비전 선포식’ 개최

2023-01-17 16:03 출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동참하고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구민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2023년 시무식 및 비전 선포식’을 1월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구청장,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모든 임직원이 참석해 공단 미션, 비전, 핵심 가치를 다 같이 선포하며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직원 표창 수여식, 1일 1인 100냥 기부금 전달식, 새해 인사 및 덕담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민선 8기 유성훈 구청장의 ‘앞으로 가는 금천, 당당한 금천시대’라는 비전과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이라는 슬로건을 반영하고, 제7대 임병호 이사장의 취임과 함께 내부 임직원들의 의견 수렴으로 새로운 공단경영 가치체계를 정립했다.

신(新) 공단경영 가치체계는 △미션 ‘전문적인 시설관리로, 주민 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에 기여’ △비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행복과 감동을 주는 최우수 공기업’ △핵심 가치 ‘안전경영, 고객공감, 미래역할, 지속가능’ 등이다.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은 “새로운 경영 가치체계로 주민 친화적 사업 증진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며 “특히 대외적으로는 공단 가치체계 가운데 하나인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경영에 임하고, 대내적으로는 직원들 급여와 복리후생 수준을 개선해 더 발전하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병호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민선 8기 구정 목표 달성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겠다”며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조직 문화를 확산시키고 노동조합과는 직원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 소통과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 일하고 싶은 공단을 만들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 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