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반찬&,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1-11 10:40 출처: 동원그룹

왼쪽부터 마이셰프 정광섭 대표, 동원디어푸드 강용수 대표, 마이셰프 임종억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는 10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마이셰프와 ‘신선 밀키트 개발, 제조 및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동원디어푸드 강용수 대표와 마이셰프 임종억 대표, 정광섭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더반찬&은 2008년 오픈한 HMR 전문몰로, 직접 조리한 500여 가지 HMR을 비롯해 정육·수산물·샐러드 등 각종 신선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더반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소한의 조리로 신선한 품질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완제품 HMR에, 다양한 밀키트[1] 제품군을 추가해 간편식 전반을 아우르는 식품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2]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반찬&은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해 1월 중 밀키트 제품 10여 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각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양사 생산 제품에 대한 유통 강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마이셰프는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밀키트 사업을 시작한 밀키트 전문 기업으로, 직접 개발한 소스와 약 500개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4월에는 밀키트 생산에 최적화된 스마트 자동화 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더반찬&의 HMR 제조 노하우와 마이셰프의 전용 생산 시설 등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많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1] 밀키트(Meal Kit)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등으로 구성돼 소비자가 직접 조리해 먹는 제품으로, 완성된 제품을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가정간편식(HMR)과 차이가 있다.

[2]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은 식품, 인테리어, 패션 등 특정 품목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을 의미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