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TSMC, 자동차용 MCU AURIX™ TC4x 제품군에 RRAM 기술 도입

2022-12-06 10:26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인피니언 AURIX™ TC4x 제품군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6일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와 TSMC는 인피니언의 차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TSMC의 RRAM (Resistive RAM) 비휘발성 메모리(NVM) 기술을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임베디드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엔진 관리 시스템이 처음 등장한 이후로 자동차 전자 제어 유닛(ECU)의 주요 빌딩 블록이다. 청정하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자동차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부품으로, 추진 시스템, 자동차 역학 제어, 운전자 보조, 차체 애플리케이션 등에 사용되며, 전기화, 새로운 E/E 아키텍처, 자율주행의 혁신을 이루도록 한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대부분의 MCU 제품은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RRAM은 임베디드 메모리의 다음 단계로 28nm 및 그 이후의 기술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의 AURIX TC4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은 확장된 성능에 가상화, 보안, 네트워킹 같은 첨단 기능을 결합해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와 새로운 E/E 아키텍처를 가능하게 한다. TSMC와 인피니언이 차량용 분야에 RRAM을 도입하기 위한 기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RRAM은 장애 내성이 높고 지울 필요 없이 비트 차원의 쓰기가 가능하며, 내구성과 데이터 보존 성능은 플래시 기술에 필적한다.

TSMC의 사업 개발 부사장인 케빈 장(Kevin Zhang) 박사는 “TSMC와 인피니언은 1세대 AURIX TC2x 제품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10년 동안 RRAM NVM 기술과 관련해 협력해 왔다”며 “TC4x를 RRAM으로 전환하면 더 축소된 노드를 사용해서 MCU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것들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의 토마스 보흠(Thomas Boehm) 선임 부사장은 “AURIX TC3x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선호되는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라며 “TSMC의 RRAM 기술을 기반으로 한 AURIX TC4x는 향상된 ASIL-D 성능, 인공 지능 기능, 10Base T1S 이더넷과 CAN-XL 같은 최신 네트워킹 인터페이스를 앞세워서 이 성공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RRAM 기술은 성능을 확장하고, 전력 소모를 낮추고,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 공급

인피니언은 TSMC의 28nm eFlash 기술을 기반으로 한 AURIX TC4x 제품의 샘플을 주요 고객들에게 이미 공급하고 있다. 28nm RRAM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샘플을 2023년 말부터 공급할 계획이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이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