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글로브 재단, 환경 문제 해법 제시

세계 최고의 환경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주어지는 월드 어워드 수상

2022-12-02 10:29 출처: Energy Globe Foundation

빈--(뉴스와이어)--오스트리아 빈에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환경상 시상식이 11월 30일 개최됐다.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지구, 불, 물, 공기 및 청소년 등 5개 부문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에 대한 전 세계 수상자가 선정됐다.

에너지 글로브(Energy Globes) 어워드는 20여 년 동안 해마다 수여됐다. 총 3만여 건의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가 제출돼 환경 문제에 대한 혁신적 해법을 제시했다.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패널 토론에서 노벨상 수상자 모한 무나싱헤(Mohan Munasinghe) 교수 등 세계적 전문가들이 이를 검증했다. 무나싱헤 교수는 “에너지 글로브에 참가한 수많은 프로젝트가 인상적인 가능성을 입증한 만큼 현재 인류가 당면한 위기를 풀어낼 솔루션은 부족하지 않다”며 “전 세계인과 경제 주체에게 이런 솔루션을 알리고 실행에 동참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인터넷 포털 사이트(www.checkpoint.eco)가 도입됐다.

‘지구’ 카테고리에서는 에티오피아, 체코, 인도의 프로젝트가 후보에 올랐다. 재식림을 통해 광대한 토지를 다시 비옥화하는 방법과 플라스틱 충전재를 생물학적 폐기물 및 곰팡이로 대체할 방법을 제시했다. 우승은 인도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바이오 효소로 수백만헥타르의 그루터기 공터를 불사르는 것을 막는 동시에 토지 비옥도를 높이는 방안을 제시했다.

‘불’ 부문 수상자는 루안다에서 출품된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루안다에서는 누구나 친환경 전기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르투갈과 스위스에서 후보로 선정된 프로젝트는 파도의 힘을 이용한 친환경 전기 사용과 데이터 센터의 데이터 저장 시 에너지 사용을 90% 절약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물’ 부문 수상은 기름병 수거와 재활용으로 연간 170억리터의 깨끗한 식수를 확보하는 브라질의 프로젝트에 돌아갔다. 준우승작인 슬로베니아와 요르단의 프로젝트는 세탁기 필터가 미세 플라스틱 섬유의 폐수 혼입을 방지하는 방안과 외딴 지역의 폐수가 정화 방안을 제시했다.

‘공기’ 부문에서는 중국 프로젝트가 이산화탄소를 재활용해 새로운 연료를 제조하는 방안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오스트리아와 캐나다에서 출품된 프로젝트는 독립적으로 수소를 생산하는 방식과 공조 시스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동시에 공기 품질을 개선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청소년’ 부문 수상작은 129개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 문제 교육을 지원하고, 이는 호주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수십억명에게 영향을 칠 수 있는 기후 친화적 요리에 특별상이 주어졌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energyglobe.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속 가능성을 위한 새로운 암호화폐인 SGCf (Sustainable Globe Coin fraction)도 처음으로 소개됐다. 새로 개발된 알고리즘에 힘입어 SGCf 생산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며 화폐 가치는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통해 생성된다. 이는 결과적으로 재정적 인센티브와 저탄소 지속 가능한 경제 활동에 대한 투자로 이어진다. 코인은 디지털 지갑에 저장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xglober.com.)에서 기타 통화로 전환할 수도 있다.

에너지 글로브 월드 어워드 수상자들은 각각 3000유로 상당의 SGCF를 받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9795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