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투명세상연합, ‘자유, 북한의 실상’ 포럼 개최

도희윤 행복한통일로 대표 “북한 주민에게 자유는 생존권의 문제… 참혹한 실상 개선을 위해 국제사회와 연대해야”

2022-11-14 08:41 출처: 대한민국투명세상연합

도희윤 행복한통일로 대표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투명세상연합이 11월 11일(금) ‘자유, 북한의 실상’ 의 주제로 2022년 11월 투명세상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북한의 인권, 탈북자 구명 활동에 앞장서 온 도희윤 행복한통일로 대표가 발제문을 통해 ‘북한 주민들에게 있어 자유의 개념은 보편적인 사회에서 누리는 일반적 개념이 아닌, 하루하루 생존의 문제와 연계된 절박한 생존권’이란 점을 강조했다.

도 대표는 현재 북한 주민들이 처한 인권의 참혹한 실상으로 최근 북한 당국의 내부 체제 단속에 희생되는 사례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음을 설명했다.

특히 도 대표는 야만과 문명의 입장에서 북한의 현실을 방관할 것이 아닌, 국제사회와 연대해 시급히 개선할 것을 주문했다.

도 대표는 “다행히도 북한 내부 청년층에 있어서는 자유를 향한 인식 변화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다각도로 지원해야 한다”며 “외부의 정보 유입 등을 통해 북한 청년층 스스로 저항력을 갖도록 해 자유 개념이 북한 전역에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민국투명세상연합 개요

대한민국투명세상연합은 청렴, 자유, 정의, 3대 가치를 근간으로 대한민국 우리 사회를 청렴하고, 자유롭고, 정의로운 세상, 곧 투명세상을 만들고자 행동하는 공익시민단체다. 송준호 상임대표 경력: 전 안양대학교 대학원장, 전 국민권익위원회 자문위원, 전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상임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