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전통시장 활성화 동참... 택배 거점 확대 및 CSV 실천

10일, 경기상인회, 소진공, 동반위와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통시장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약속
한진, 전통시장 대상으로 한 택배/물류 업무 수행으로 택배 거점 확대 및 전통시장에서 이용되는 택배 요금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해 CSV 활동 실천

2022-11-10 16:16 출처: 한진 (코스피 002320)

왼쪽부터 소상공인진흥공단 김유오 경기남부지역 본부장, 한진 이윤조 택배사업본부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동반위 국신욱 상생협력지원실장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0일 -- 한진이 경기도상인연합회(이하 경기상인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생 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10일 경기도 수원 못골시장 시장상인회실에서 한진 이윤조 택배사업본부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소상공인진흥공단 김유오 경기남부지역 본부장, 동반위 국신욱 상생협력지원실장 등 주요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 모두 전통시장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생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진은 경기상인회에서 선정한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택배/물류 업무를 수행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한진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플랫폼 앱 ‘디지털 이지오더’를 사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와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택배 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반위와 협업해 해당 전통시장에서 이용되는 택배 운임의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 상인 자녀 대상 교육⋅장학사업, 의료서비스 확충, 문화생활 증진 등 복지 관련 사업, 지역 개발 및 시장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는 CSV (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진과 함께 경기상인회는 전통시장 상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생 프로그램을 상인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참여를 독려하고, 소진공과 동반위는 각각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참여 기관의 생생 활동에 대한 이행 사항을 점검한다.

한진 담당자는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상생 협력 모델 구축에 힘을 보태고, 우리 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동반 성장 활동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CSV (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