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베트남 핀테크 연구단과 핀테크 협력 강화 논의

한국-베트남 양 국가의 글로벌 핀테크 협력 강화

2022-09-23 11:0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베트남 핀테크 연구단 방한단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코로나19 완화와 함께 전 세계에서 한국 핀테크 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방문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베트남 국회 재무·예산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Tran Van(쩐반) 방문단장, 베트남 중앙은행(SBV) 관계자, 베트남 핀테크 유니콘 기업인 MOMO 관계자 등 11명의 베트남 핀테크 연구단이 한국핀테크지원센터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베트남 핀테크 연구단은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금융감독원 하노이 사무소가 한국과 베트남 간 핀테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는 한국 핀테크 산업의 현황과 함께 금융규제 샌드박스,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산업 등 그동안 한국 정부가 추진한 핀테크 관련 주요 정책들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신남방 지역의 중요한 국가인 베트남과의 핀테크 분야 상호 협력을 앞으로도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