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글로벌 원클릭’으로 국내 글로벌 셀러 해외 진출 돕는다

원클릭 택배 서비스에 글로벌 원스톱 물류 노하우 결합해 ‘글로벌 원클릭’ 론칭
국내 집하부터 해외 배송까지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서비스 이용
미국, 일본, 홍콩 등 서비스 대상 국가 5곳 모두 다른 업체 대비 가성비 높은 서비스 이용 가능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 할인해주는 슬라이딩 요금제 적용

2022-09-16 11:04 출처: 한진 (코스피 002320)

한진이 ‘글로벌 원클릭’으로 국내 글로벌 셀러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6일 -- 한진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따라 국내 글로벌 셀러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쉽고 간편하게 해외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원클릭’을 론칭했다.

한진은 이미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 ‘이하넥스’ 등 급증하는 해외 직구족을 위해서 아마존, 라쿠텐 등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주요 거점에 국제특송 전용 물류 센터를 운영해 글로벌 원스톱 물류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또 2019년 10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의 하나로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이하 원클릭)’를 론칭했고, 2020년에는 원클릭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Scale-Up 서비스’를 론칭해 이커머스에 필요한 모든 Back-office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원클릭 택배와 Scale-Up 서비스에 이어 글로벌 원스톱 물류 서비스의 노하우를 결합해 론칭한 ‘글로벌 원클릭’을 이용하는 글로벌 오픈마켓 셀러 사업자는 기존의 어렵고 복잡한 해외 배송 절차에서 쉽고 간편하게 국내 집하부터 해외 배송까지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기존 원클릭 서비스와 똑같이 번거로운 과정을 최소화해 별도의 복잡한 계약 절차를 없애고 사업자 고객 누구나 원클릭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 가입만으로도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서비스 제공 국가인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5개국 모두에서 글로벌 셀러들은 다른 업체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원클릭만의 좋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을 할인해주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적용해 쓰면 쓸수록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할 때마다 요금을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신용 카드를 사전에 등록해두면 자동 카드 결제 방식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진행된다.

쉬운 해외 배송과 합리적 요금 외에도 당일 픽업, 합배송, 전자 상거래 수출 신고 등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진은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픈 후 고객사 피드백을 꾸준히 모니터링해 개선점을 도출하고 기능을 더 고도화해 나간다. 또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5개국 대상에서 배송 서비스 국가를 점차 확대해 글로벌 셀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한진 담당자는 “해외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의 우수한 셀러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회사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활용해 원스톱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많은 글로벌 셀러와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