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P, 재활용 가능한 포장 및 기타 산업용 고차단성 종이 단일소재 시트 개발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차단 기능 갖춘 재활용 가능 단일소재 출시 예정

2022-09-15 17:15 출처: Dai Nippon Printing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7912)

포장용 고차단성 종이 단일소재 시트

도쿄--(뉴스와이어)--다이니폰프린팅(Dai Nippon Printing Co., Ltd., 이하 DNP)(도쿄증권거래소:7912)이 차단성이 뛰어나며 재활용하기 쉬운 친환경 단일소재 포장 시트를 개발했다.

0이번 신제품은 2022년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리는 ‘2022년 도쿄 포장 박람회(TOKYO PACK 2022)’에서 첫선을 보인다.

개발 배경

탈탄소화 노력 및 ESG 투자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포장 공급업체는 식물 유래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품 개발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DNP는 재활용 가능성이 뛰어난 단일소재 등 친환경 포장재(Eco-Friendly Packaging)[*1]를 제공하며, 신제품은 석유 기반의 플라스틱 필름 대신 종이를 사용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재활용을 장려하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

특징

· 종이에 차단성 강화

DNP는 특허받은 변환 기술[*2]을 활용해 종이 소재에 차단 특성을 추가해 왔다. 특수 용지가 아닌 일반 공예 용지를 사용할 수 있다. DNP는 굽힘에 대한 저항성을 강화하고 굽힘 이후에 나타나는 차단성 손상도 최소화했다.

· 재활용 가능성 및 전도율 강화

금속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고차단성 코팅층은 재활용 가능성을 높인 종이 단일소재로 구성돼 있다. 이 차단성이 뛰어난 종이는 전자파 전송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투명한 소재의 얇은 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RFID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 포장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열 융착성

신제품은 열 용접으로 밀봉할 수 있는 열 융착층(heat-seal layer)을 포함한다.

앞으로의 계획

DNP는 식품, 화장품, 의약품 포장재용 단일소재 시트를 상용화하고 차단성을 강화한 제품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 추가 정보: https://www.dnp.co.jp/eng/news/detail/20167616_2453.html

[1] 친환경 포장(Eco-Friendly Packaging): https://www.dnp.co.jp/eng/biz/solution/products/materials_package.html

[2] 변환 기술은 재료를 변형하고 결합하는 가공 기술이다.

DNP 개요

1876년 설립된 DNP는 인쇄 기반 솔루션 및 파트너 확대라는 강점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하는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고 모두를 위해 더욱 활기찬 세상을 만드는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늘날 DNP는 전기 전도, 빛과 열 제어, 표면 장식, 내용물 보호를 위한 기술을 개발 및 개선해 미래 산업의 표준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20059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