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ora,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서 국내 스타트업에 혁신 기술 공개 무대 제공

Agora, 올 10월 연례행사 ‘RTE2022’ 콘퍼런스서 세계 각국 초창기 RTE 스타트업 초청해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 경연 개최
올 7월 출범한 ‘슈퍼소닉(SuperSonic)’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서 선택된 7개 기업 가운데 최종 우승자가 국내 대표 스타트업으로 참여
토니 자오 CEO, ‘게임 체인저’ 아이디어 가진 스타트업 발굴… “혁신적 RTE 기술 공개”할 창구 제공이 목적임을 강조

2022-09-15 16:00 출처: 아고라 (나스닥 API)

서울--(뉴스와이어)--실시간 소통(RTE, Real-time engagement) API의 선구자이자 업계 리더인 Agora(아고라, NASDAQ: API)는 올 10월 RTE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RTE Startup Battleground) 경연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에 기술 공개 무대를 제공한다. 이번 경연은 Agora가 10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주최하는 주요 연례행사 ‘RTE2022’의 하나로 개최된다.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 경연은 실시간 소통 기술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세계 각국 초창기 스타트업(누적 투자 금액 300만달러 미만) 창립자 대상으로 한다. 상위 8개 팀은 RTE2022 개최 일주일 전인 2022년 10월 3일 실리콘 밸리(Silicon Valley) 벤처 캐피털(venture capital, VC) 심사위원들 앞에서 대면 발표하게 되며, 최종 승자는 10월 10일 샌프란시스코 메트레온 시티뷰(City View at Metreon in San Francisco)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1등에는 1만5000달러, 2등에는 5000달러, 3등에는 3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되며 관중상으로는 2000달러가 지급된다.

국내 스타트업도 이번 경연에 참여한다. 올 7월 출범한 Agora의 ‘슈퍼소닉(SuperSonic)’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선택된 스타트업 가운데 최종 우승 기업이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메타버스 및 소셜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일곱 곳(△짠(JJAANN) △살린(Salin) △볼트마이크로(Vault Micro) △블라블라(blabla) △나이비(Naivy) △액션파워(Action Power) △혼합현실설계그룹(MRAG))이 슈퍼소닉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선정된 기업 가운데 하나인 메타버스 플랫폼 스타트업 ‘살린’의 김재현 대표는 “Agora는 슈퍼소닉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 분야 등 국내 RTE 기업들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살린은 메타버스 서비스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Agora RTE 서비스를 채택,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최종 우승 기업으로 선정된다면 RTE2022에 국내 대표 스타트업으로 참여해 기술력을 세계 무대에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살린은 소프트뱅크, MBC, 아리랑TV 등 대형 고객들에게 메타버스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gora의 창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 토니 자오(Tony Zhao)는 “실시간 소통의 생태계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오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성장할 가능성이 보이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회사들이 빛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우리가 더 의미 있는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RTE 기술을 세상에 공개하는 게 Agora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 경연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Agora RTE2022는 RTE 기술 관련 세계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로,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실시간 영상 및 음성 상호 작용과 스트리밍 기술 혁신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다. 콘퍼런스 대부분은 화상으로 진행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RTE2022의 비대면 참여자는 수천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콘퍼런스 기간 중 하루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약 4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RTE2022 스타트업 배틀그라운드 경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TE2022 콘퍼런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아고라 개요

Agora(아고라)는 실시간 소통 서비스형 플랫폼(RTE PaaS, Real-time Engagement Platform as a Service) 업계의 선두 기업이다. Agora의 미션은 실시간 소통을 어디서든 가능하게 해 언제, 어디서, 누구와 그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Agora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영상 및 음성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게끔 개발자들에게 간단하되, 융통성 있고, 강력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agora.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