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 주도 우리동네 SDGs ‘찾아라! 그린어스’ 운영

청소년의 시각에서 담은 우리동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022-08-18 11:00 출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우리동네 환경 실태를 취재하는 참가자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22년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한 평생학습 협력망 협력 기관 특성화 사업 ‘찾아라! 그린어스(Green Earth)’(이하 ‘그린어스’) 프로그램이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린어스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 지역 사회 중심의 기후 행동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대문구 에코 캠페이너 위촉 △SDGs 우리동네 여행 계획 △우리동네 환경 실태 취재 △SDGs 캠페인 △우리동네 환경 기록 및 전시회 △최종 성과 공유회로 총 7회기 운영된다.

6월부터 진행된 그린어스는 총 20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본 우리동네 환경, 어안렌즈로 기록하다’ 사진 전시회 및 ‘SDGs 보드게임’ 체험 부스가 8월 20일 진행된다.

서대문청소년센터(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 한도희 관장은 “우리동네 환경 이슈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담아내는 등 실질적 환경 교육을 통해 환경 시민으로 한 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