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21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2021-11-25 14:26 출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2021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근로자들의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도록 모범적으로 지원·운영하는 기업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게 ‘유연근무제’, ‘자율출퇴근제’ 등 다양한 근로시간 제도를 운영 중이며, 출산휴가 제도를 통해 별도의 육아휴직 신청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자동육아휴직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휴양소 시설 및 지원금 지원, 관내 협약 의료기관을 통해 임직원 및 가족 의료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16년에는 가족친화인증을 취득 후 무비데이, 홈런데이와 같은 워라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근로자들의 일과 생활 균형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노사가 함께 소통하며 상생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가족들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 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 주차장 및 노상 주차장 운영, 거주자 우선 주차제 운영, 부정 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 시설 운영, 청소년 독서실 운영, 금천구청 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 관리, 공공 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 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