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공모전’ 결선 성황리 종료

총 2개 부문 10개 팀 결선 진출, 제한 시간 30분간 다양한 한돈 도시락 레시피 선보여
결선 진출 레시피 활용 3종 도시락, 세븐일레븐 도시락으로 출시 예정

2021-10-18 09:34 출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참가자들이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8일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세븐일레븐이 함께 주최한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결선이 15일 서대문 소재 나우쿠킹 스튜디오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8일 밝혔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공유해 더 많은 사람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 또는 SNS에서 확산할 수 있는 재미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로 나눠 진행됐다.

7월 9일 접수를 시작으로 8월 12일까지 응모된 총 108건의 레시피 중 예선과 온라인 본선을 거쳐 다이어트 리그와 내시피 리그 2개 부문 각 5개팀씩 최종 10개 팀이 결선에 올랐다. 특히 결선 진출자를 가리는 온라인 본선에는 2주간 2만4000여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결선 참가자들은 제한 시간 30분간 공모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선보였다. 경연은 다이어트 리그를 시작으로 리그별로 진행됐으며, 내시피 리그까지 총 10개의 한돈 도시락 레시피가 요리로 탄생했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영예의 대상에는 다이어트 리그의 김다은 님과 내시피 리그의 함신애 님이 선정됐다. 다이어트 리그 대상작인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은 구운 한돈 치즈롤가스에 샐러드 파스타를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이다. 내시피 리그 대상작인 ‘돼지고기 마요덮밥’은 핫마요소스와 청양소스로 한돈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부상으로 휴롬 슈퍼스팀팟이 증정됐다.

부문별 우수상(상금 30만원, 휴롬 슈퍼스팀팟) 1팀과 인기상(상금 10만원, 한돈 굿즈박스) 각 3팀을 뽑아 총 10개 팀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결선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내시피 리그에서 우수상을 받은 ‘돈깐풍’은 매콤 달콤한 소스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최종 출시 예정인 한돈 도시락은 대상작인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과 돼지고기 마요덮밥에 이어 내시피 리그 우수상 돈깐풍까지 총 3종이 세븐일레븐에서 실제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이 참여해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들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돼지 한돈이 고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더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