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Lindgren와 안리쓰, 5G NR Stand-Alone 모드 및 Carrier Aggregation 테스트 지원 발표

안리쓰 MT8000A, ETS-Lindgren EMQuest EMQ-100™와 연동해 글로벌 사업자 및 표준 단체의 신규 표준 지원

2021-04-13 10:46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안리쓰코퍼레이션 MT8000A

5G NR RF Conformance Test System Overview and Configuration

성남--(뉴스와이어)--ETS-Lindgren과 안리쓰는 ETS-Lindgren의 EMQuest EMQ-100™에서 안리쓰의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를 이용해 SA(Stand Alone), EN-DC(Dual Connection) 및 여러 Carrier Aggregation 조합의 검증을 통해 5G 테스트 기능에 대한 성공적인 협력을 수년간 지속해 왔다.

이에 추가적인 5G 연결 모드 및 대역 시나리오를 통해 개별 무선 통신 사업자에 특정한 네트워크 설정을 모방한 테스트 구성을 지원한다. 5G 송수신기를 활용한 스마트폰·모듈·기지국 등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폼 팩터로 계속 확장됨에 따라, OTA(Over-the Air) 테스트를 이용해 디바이스가 계획된 네트워크와 사용 사례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ETS-Lindgren의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James Young은 “전 세계적으로 발견된 수십 개의 5G 네트워크 구성과 일치하도록 연결 설정을 맞추는 것은 중요한 이정표였다”고 말했다. 이어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모든 개별 시스템이 최종 형태로 결합되기 때문에 이러한 방사 테스트(Radiated Test)에서 안테나와 무선 성능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는다. EMQ-100 및 MT8000A는 이제 SA 모드에서 서로 다른 칩셋에 의해 구동되는 상용 5G 디바이스에 연결된다. ETS-Lindgren과 안리쓰 간의 이러한 협업 작업은 테스트 시스템에 의존해 칩셋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연결 설정을 처리하는 테스트 랩 고객층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안리쓰 무선 마켓 개발 관리자인 Keyvan Yasami는 “ETS-Lindgren과의 협업은 SA 및 Carrier Aggregation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 랩과 OEM이 CTIA 및 3GPP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사업자, 규제 기관 및 업계 표준의 확장 요구 사항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솔루션을 개발해야 한다. ETS-Lindgren 등 동종 마켓의 선두주자들과 지속해서 협력해 5G 테스트 장비와 챔버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기본 안테나 성능 지표를 측정하기 위한 완전 파라미터화 된 광범위한 테스트 방법을 제공한다. 설계에 유연한 EMQuest EMQ-100은 SA 애플리케이션의 안테나를 분석하거나 산업 표준 OTA 방사 성능 테스트 요건에 대해 내장 안테나 시스템과 라디오 모듈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안리쓰의 MT8000A 테스트 플랫폼은 5GNR eMBB(enhanced mobile broad)를 위한 band 광대역 신호 처리 및 빔 포밍을 포함한 최신 5G 기술을 지원한다. MT8000A all-in-one 플랫폼은 400MHz에서 7.125GHz까지를 포함하는 FR1과 28GHz 및 39GHz mmWave(FR2) 대역에서 시그널링(Signaling) RF 시험을 지원한다.

MT8000A는 NSA(Non-Stand Alone)과 SA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디지털 베이스밴드 페이딩을 통해 구현된 5GNR 채널 모델을 지원하는 최초의 5GNR 테스트 플랫폼이다. LTE-A 무선통신 분석기 MT8821C와 병행해 기존 LTE 고객들에게 5G로의 자연스러운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할 수도 있다.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업계 최고의 AMS 테스트 챔버 제품군 및 EMQuest 안테나 측정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ETS-Lindgren의 무선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ETS-Lindgren 및 기타 제조업체가 설치한 기존 OTA 테스트 시스템을 위한 5G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비롯해 5G 무선 테스트를 위한 ETS-Lindgren의 솔루션 개요도 확인할 수 있다. 안리쓰의 Path to 5G Resource Center에 방문하면 5G 기술의 설계, 제조 및 구축을 지원하는 웹 세미나, 기술 문헌 및 기타 교육 자료를 볼 수 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