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중국, 춘절 앞두고 제14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 기간의 힘찬 출발 예고

2021-02-16 11:20 출처: CGTN

중국이 춘절을 앞두고 제14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 기간의 힘찬 출발을 예고했다

베이징--(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16일 -- 새해는 새로운 시작이다. 올해 춘절(음력 설날)을 앞두고 중국은 제14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2021~2025년) 기간의 시작과 중국공산당(CPC) 창당 100주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춘절에 앞서 수요일 베이징에서 가진 단배식에서 대국민 신년 인사를 전하고 뛰어난 성과로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14차 5개년 계획을 통한 중국 개발 촉진에 힘찬 시동을 걸 것을 촉구했다.

제14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 기간의 새 여정 준비

시 주석은 각종 수치로 중국식 사회주의 시스템의 막강한 활력과 창의성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당 중앙위원회(CPC Central Committee)를 중심으로 당 전체와 중국 모든 민족 인민이 단결하면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이 없다고 강조했다.

2021년은 중국이 정해진 시한 내에 모든 면에서 적절히 번영하는 사회 건설을 완수한다는 창당 100주년의 제1목표를 달성하고 제2 목표인 현대적 사회주의 국가 건설을 향한 작업에 나서기 위한 중요한 한 해다.

시진핑 주석은 질적 개발 추진이라는 목표를 강조하면서 새로운 국가 발전 단계와 새로운 개발 비전 실행, 2021년 새로운 개발 패턴 구축의 중요성을 밝혔다.

시 주석은 더 나은 삶에 대한 국민적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 공급 측면의 구조 개혁을 심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동시에 개혁과 혁신을 근본적 원동력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염병 봉쇄와 경제 및 사회 발전에서 이룬 성과를 통합하고 확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견고한 기반이 될 2020년의 위대한 업적

시 주석은 신년 연설에서 지난 한 해를 ‘특별했다’고 회고했다.

시 주석은 코로나19 예방, 빈곤 완화, 홍수 예방, 구조 및 구호 활동, 개혁과 개방에서 거둔 성과를 자축하고 기술, 경제, 일대일로(Belt and Road) 건설에서 이룬 진전을 강조했다.

중국 경제는 파괴적 팬데믹과 세계적 경제 부진 가운데 세계 최고의 회복탄력성을 발휘했다. 중국은 전 세계 국가 중 최초로 바이러스를 통제했으며 노동과 생산을 재개하고 경제 안정성과 회복을 실현했다. 이로써 중국은 세계 주요 경제 국가 중 처음으로 2020년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희망과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11월 23일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성의 역내 모든 지역이 빈곤 꼬리표를 떼면서 중국은 절대 빈곤과 지역 빈곤에서 벗어났다고 발표했다. 시 주석은 지난해 3월 빈곤과의 싸움에서 절대적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심포지엄에서 2020년까지 빈곤선 이하로 생활하는 모든 농촌 주민이 빈곤에서 탈출하도록 하는 것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엄숙한 약속이며 제때 이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https://bit.ly/3ppZgnF)에서 기사 원문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00058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gt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