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뉴스와이어)--미쓰비시 케미컬 주식회사(본사: 도쿄도 치요다구, 사장: 와가 마사유키, 이하 ‘MCC’)와 MU 아이오닉 솔루션즈 주식회사(본사: 도쿄도 치요다구, 사장: 츠치야마 마사아키, 이하 ‘MUIS’)는 양사가 공유하는 리튬 이온 이차 전지에 관한 특허(유럽 특허출원 번호 06 83 2384.9호, 이하 ‘이 특허’)가 유럽에서 성립됐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특허는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에 관한 것이며,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의 주류인 니켈 함유 정극재와 디플루오로인산리튬을 포함하는 전해액의 조합에 관한 것입니다. 또한 이 특허는 이미 일본, 미국, 중국, 한국에서 성립됐고 이번에 전기 자동차의 수요가 신장하고 있는 유럽에서 새롭게 특허가 인가돼 독일에서 권리가 성립됐습니다.
최근 차재용 전지에 있어서 전지의 고용량화를 위해 단위 체적당의 에너지 저장량이 큰 니켈 함유 정극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특허 기술은 디플루오로인산염이 유효 성분으로서 작용하고, 특히 니켈 함유 정극재를 사용한 전지의 출력 특성 및 반복 충방전에 수반되는 용량 유지 특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차재 용도에 있어서 기대되고 있는 고수명·고출력·고속 충전 가능한 전지의 구축에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MCC와 MUIS는 이 특허 이외에도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용 재료에 관한 특허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화석 연료 소비의 억제나 이산화탄소의 배출 저감 등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일 뿐만 아니라 차세대 모빌리티 사회의 실현 등의 관점에서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향후 추가적인 보급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MCC와 MUIS는 앞으로도 왕성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용 전해액의 리딩 컴퍼니로서 매진해 나가는 동시에 지적 재산권의 적절한 활용에 의한 건전한 시장의 확대를 촉구하고 지속 가능한 차세대 사회의 실현에 공헌해 나가겠습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1005012/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