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종합 ESG 솔루션 그룹을 신설하고 글로벌 총괄 임명

2020-09-15 14:35 출처: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증권거래소 MCO)

런던--(뉴스와이어)--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이 증가세에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통찰력에 대한 세계적 수요에 부응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솔루션 그룹(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ESG] Solutions Group)을 신설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그룹은 ESG 전반에 관한 무디스의 데이터 및 전문지식, 기후 리스크, 지속 가능한 재정을 활용하고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와 사업을 조정하여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고객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ESG솔루션 그룹은 ESG관련 리스크와 기회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고 정량화하며 보고하는 툴과 분석 정보를 개발한다. 무디스의 ESG역량은 ESG평가, 데이터, 툴 및 지속 가능한 재무 분야 글로벌 선구기업인 비지오 아이리스(Vigeo Eiris, VE)와 기후 리스크 분석 부문 선도기업인 포 트웬티 세븐(Four Twenty Seven)에 2019년 투자함에 따라 확대됐다. ESG와 기후 리스크 고려사항은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용 등급 및 연구에 이미 통합됐으며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광범위한 리스크 관리 솔루션, 연구,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롭 파우버(Rob Fauber) 무디스 코퍼레이션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무디스의 ESG 솔루션 그룹은 회사 전체의 여러 역량을 결합해 시장 참여자들이 리스크와 기회를 확인하고 의미 있는 성능 측정 및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전략적 탄력성, 책임 있는 자본주의 및 경제의 녹색화를 진전시킬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ESG솔루션 그룹은 은행, 자산 관리회사, 재테크 업체에서 관리직에 있으면서 30여년간 재무 및 기술 혁신을 활용한 경험을 갖고 있는 안드레아 블랙먼(Andrea Blackman)이 총괄하게 된다. 그는 종전에 무디스의 크레딧뷰(CreditView) 업무를 관리해 이를 신용시장의 전문직업인들을 위한 선도적 연구,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으로 성장시켰다.

이로써 무디스와 그 계열사들은 아래와 같은 ESG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5000개 이상 기업의 ESG평가

· 7900개 기업에 대한 논란 선별

· 100만 건의 기후 리스크 평점

· 250여개의 지속 가능한 채권 및 대출 검토

· 70여개의 ESG전문 지수

· ESG리스크 고려사항을 통합한 신용 등급

· ESG 및 기후 리스크 요인을 통합한 리스크 관리 솔루션

비지오 아이리스와 포 트웬티 세븐은 자신들의 혁신적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음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ESG 및 기후 리스크 솔루션을 계속 독자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비지오 아이리스는 최근 유럽연합(EU)의 분류체계 및 녹색 채권(Taxonomy and Green Bond) 기준의 주요 사항을 통합한 지속가능성 채권을 위한 기능이 향상된 세컨드 파티 오피니언(Second Party Opinions)을 출시했다. 최근 포 트웬티 세븐은 기후변화 영향에 대한 자산 또는 시설의 노출에 관한 주문형 부동산 평점 애플리케이션(Real Asset Scoring Application)에 산불 리스크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자세한 정보는 무디스의 ESG 및 기후 리스크 허브(www.moodys.com/esg) 참조.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뉴욕증권거래소: MCO)는 조직체(기업체)들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글로벌 종합 리스크 평가회사이다. 회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및 통찰력은 의사 결정자들이 다른 사람들과 사업하는 기회를 확인하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는 투명성이 더 강화되고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며 정보에 공정하게 접근하면 상생 발전을 위한 문이 열린다고 믿고 있다. 세계 40여개 국가에서 1만12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무디스는 각국 현지 지식과 금융시장에서 100여년간 쌓은 경험을 결합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oodys.com/abou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40052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