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코리아, 전년 동기 대비 2.4배 성장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입점 한국 셀러 전년 동기 대비 동남아시아 247%·미국 127% 늘어
아마존 쇼피 등에 금융 서비스 지원

2020-07-13 09:37 출처: 페이오니아

뉴욕--(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3일 -- 전 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6월 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4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비대면(언택트) 방식이 더욱 확산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국경 간 전자상거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서 페이오니아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국 셀러 규모는 지역별로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까지 늘었다. 쇼피 등 동남아시아 마켓플레이스에서의 한국 셀러는 전년 동기 대비 247%, 아마존을 비롯한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27%를 기록했다. 유럽 지역에서도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한국 셀러들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의 결제 및 쇼핑 경험 측면에서 유연성과 편의성을 경험하면서 일반 소비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국내 제조업체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페이오니아 코리아는 코로나19라는 모멘텀을 활용해 국내 업체들이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수수료 인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오니아가 5월 발표한 ‘2020년 1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페이오니아는 국내 글로벌 셀러를 위한 해외 정산 대금 수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물류, 은행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한 셀러들에게 금융뿐만 아니라 물류 시스템, 스토어의 효율적인 운영,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 팁과 콘텐츠 등은 페이오니아 블로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