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츠 코리아, 광군제·블프 등 11월 해외직구 결산 발표… 인당 지출액 51만5000원, 스니커즈 및 액세사리 인기

11월 한 달간 인당 평균 지출 금액 51만5000원…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
스니커즈·6~25만원 사이 명품 액세서리·할인폭 큰 가전 판매 강세
인기 쇼핑몰 탑 5는 마이테레사·매치스패션·이베이·랄프 로렌·알리익스프레스

2019-12-04 17:30 출처: 이베이츠

이베이츠가 11월 해외직구 결산을 발표했다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4일 -- 온라인 캐시백 기업 이베이츠 코리아가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글로벌 최대 쇼핑 대목으로 꼽히는 11월 한 달간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2019년 11월 해외직구 결산 자료’를 발표했다.

이베이츠는 △지속적인 스니커즈의 인기 △명품 액세서리 선호 △할인폭이 큰 가전 제품 구매를 11월 주요 소비 트렌드로 선정했다.

이베이츠가 올해 11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지출 금액은 51만5000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6만3000원) 증가했다. 특히 50만원 이상 지출한 고객은 17% 늘었다. 9월 이베이츠에서 진행한 ‘2019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계획’ 설문 결과 중 과반이 넘는 응답자가 ‘50만원 이상’ 소비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바 있다.

2019년 11월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이 중 매출이 가장 높은 상위 5개 인기 브랜드는 △마이테레사(MYTHERESA)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 △이베이(ebay) △랄프 로렌(Ralph Lauren)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상위 5개 브랜드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50% 이상 증가했다.

매출 상승률이 높은 상위 5개 브랜드로는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또는 최대 15% 캐시백 상향 등 다양한 마케팅을 활동을 펼친 △엔드클로딩(END.) △24S △엘앤씨씨(LN-CC) △네타포르테(NET-A-PORTER) △HBX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이어 올 11월에도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스니커즈’

올 11월 이베이츠를 경유해 구입한 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아이템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스니커즈’였다. 가장 인기 있는 스니커즈 아이템 탑(top) 5는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뉴발란스 993 △마르지엘라 독일군 레플리카 스니커즈 △나이키 에어맥스 97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순으로 나타났다.

◇6~25만원 사이 중저가 명품 액세서리 선호 두드러져

특히 올해는 명품 기준으로 중저가인 6~25만원 사이의 액세서리 제품이 불티나게 팔렸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액세서리 제품은 ‘구찌 카드지갑’이었으며 뒤를 이어 △아크네스튜디오 스카프 △메종키츠네 에코백 △마르지엘라 카드지갑 △인빅타 프로다이버가 인기를 보였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접근성이 쉬운 액세서리 구매율이 높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은 역시 가전!

할인폭이 컸던 가전제품도 11월 한 달 동안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여러 유통 채널이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해 다양한 특가 상품을 앞세워 가격 경쟁력을 높였기 때문이다. 이베이츠 이용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가전제품은 ‘에어팟 2세대’였으며 △샤오미 공기청정기 △다이슨 V7 Origin △아이폰11 △아이패드 7세대가 그 뒤를 이었다.

하승효 이베이츠 코리아 팀장은 “올해 11월은 최근 환율 부담을 상쇄하고자 높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인당 구매금액 상승을 견인했다”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은 끝났지만 12월에는 시즌오프 세일을 시작하는 명품 브랜드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bates.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