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텔슈탄트,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 ‘플레이 스타트업’ 2019년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로 선정

2019-11-15 08:20 출처: 미텔슈탄트

미텔슈탄트 우아란 팀장, 조동인 대표, 김량희 매니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5일 -- 에듀테크 스타트업 미텔슈탄트(대표:조동인)는 12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19년 세계기업가정신주간(GEW KOREA 2019)’ 행사에서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였으며 기업가정신을 가르치는 교사, 교수 등의 교육자들이 참여했다. 총 7명의 수상자 가운데 미텔슈탄트 조동인 대표는 민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더욱 주목을 받았다.

미텔슈탄트는 2015년부터 연구·개발한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 ‘플레이 스타트업’을 기업가정신 교육 사례로 선보였다. 플레이 스타트업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하여 자체 개발한 창업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앱과 블록을 활용하여 기업 설립부터 제품 연구개발, 생산, 판매까지 경영의 전반적인 활동을 아우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교실에서도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경험을 직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어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에도 효과적이다.

조동인 대표는 “몇 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 덕분에 학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교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텔슈탄트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비즈쿨, 소프트웨어선도학교 등에 기업가정신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에는 스타트업 투어, 창업캠프, 창업역량강화교육, 스마트 워크 시스템, 스타트업 멤버들을 위한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텔슈탄트 개요

미텔슈탄트는 2013년 8월 설립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기업가정신 교육 브랜드 ‘스프러너’를 통해 기업가정신 교육의 기획,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콘텐츠로 ‘플레이 스타트업’, ‘스타트업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을 위해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및 창업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과 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함양, 청년창업가의 실전 창업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