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스페이스, 일본 방위성 위성 콘스텔레이션 프로젝트 수주

2026-02-22 14:30 출처: Axelspace Corporation

도쿄--(뉴스와이어)--‘당신의 손이 미치는 우주(Space within Your Reach)’ 비전 실현을 위해 초소형 위성을 개발·운영하는 선도 기업 액셀스페이스(Axelspace Corporation)가 일본 방위성의 위성 콘스텔레이션(satellite constellation) 프로젝트 수행을 목적으로 트라이샛 콘스텔레이션(Tri-Sat Constellation Co., Ltd.) 및 미쓰이물산 에어로스페이스(Mitsui Bussan Aerospace Co., Ltd.)와 광학 영상 데이터 획득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트라이샛 콘스텔레이션은 미쓰비시전기(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 스카이 퍼펙트 JSAT(SKY Perfect JSAT Corporation) 및 미쓰이물산(Mitsui & Co., Ltd.)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방위성 위성 콘스텔레이션 프로젝트는 미쓰비시전기, 스카이 퍼펙트 JSAT, 미쓰이물산, 신스펙티브(Synspective Inc.), iQPS(Institute for Q-shu Pioneers of Space, Inc.), 미쓰이물산 에어로스페이스 및 액셀스페이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수주했다. 트라이샛 콘스텔레이션은 방위성과 본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액셀스페이스는 파트너 기업 중 유일한 광학 영상 제공업체로서 위성 영상 획득을 통해 프로젝트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스탠드오프(stand-off) 방어 능력*의 효과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영상 정보(imagery intelligence)를 안정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민간 기업이 운영하는 위성 콘스텔레이션 구축을 목표로 하는 민간투자사업(PFI) 프로젝트다.

* 스탠드오프 방어 능력: 위협 범위 밖의 원거리에서 외부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말한다.

나카무라 유야(Yuya Nakamura) 액셀스페이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체결된 계약에 따라 액셀스페이스는 유일한 광학 영상 제공업체로 참여한다”며 “그간 축적해 온 위성 개발·운영 기술과 안정적인 영상 데이터 제공 실적을 바탕으로 국가 안보 분야의 요구에 정확히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앞으로 큰 성장이 예상되는 민간 부문 및 신흥 시장에서의 위성 데이터 활용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보도자료: https://www.axelspace.com/news/satellite_constellation_project/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220758297/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