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의 ‘체어원 하이백(re)’(사진)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글로벌 대표 라영환)의 신제품 ‘체어원 하이백(re)’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기능성과 미학을 겸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온 헬리녹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사용 경험 중심의 디자인 혁신
‘체어원 하이백(re)’은 헬리녹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체어투’를 기반으로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편안한 착좌감과 구조적 안정성, 내구성, 실용성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텐션 라인(Tension Line)’ 구조를 적용해 체어 스킨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프레임 결합 구조를 개선하고 주요 폴 소재를 강화해 제품의 내구성과 조립 편의성 모두를 끌어올렸다. 또한 높은 등받이와 넉넉해진 좌석 크기를 통해 장시간 착석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며, 좌석 측면에 메시 포켓을 추가해 실용성까지 더했다.
헬리녹스는 이 제품을 통해 미니멀한 구조 안에 최대의 성능과 경험을 담고자 했으며, 동시에 지속 가능한 소재 선택을 통해 브랜드의 친환경적 비전도 반영했다.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인정받은 경쟁력
헬리녹스는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외에도 ‘체어원(re)’ 제품으로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앞서 ‘라이트 코트(Lite Cot)’, ‘카페 체어(Café Chair)’, ‘카페 테이블(Café Table)’ 등 다양한 제품들이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체어원, 테이블 원, 그라운드 체어, 스위블 체어, 노나돔 4.0 등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꾸준히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헬리녹스 라영환 글로벌 대표는 “이번 수상은 헬리녹스가 디자인과 기술, 사용자 경험을 아우르는 제품 혁신을 지속해왔다는 증거”라며 “앞으로도 헬리녹스는 아웃도어의 한계를 넓히는 브랜드로서 기능성과 미적 가치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헬리녹스 소개
헬리녹스는 앞선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한 제품과 뛰어난 브랜딩으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We’ll elevate your experience.’를 모토로 경량성과 휴대성을 두루 갖춘 아웃도어 퍼니처를 만들고 있다. 현재 아티스트, 패션, IT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코스메틱과 캐릭터로도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체어원, 테이블원, 체어제로 그리고 코트텐트 등이 있다.